서비스이용약관

서비스 이용 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타디스테크놀로지(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전기자동차 충전소 검색 서비스인 이브에웨어(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 사항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evPlug 멤버십"이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소정의 충전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③ "멤버십 사이트"라 함은 서비스 이용자가 접속 가능한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의미합니다.

④ "모바일앱" 이라 함은 이브이웨어 ("evWhere") 앱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⑤ "쿠폰" 이라 함은 충전서비스 상품으로 교환 가능한 모바일쿠폰을 의미합니다.

⑥ "쿠폰 서비스"(이하 '서비스') 라 함은 쿠폰 모바일앱(evWhere)을 통하여 회원이 쿠폰을 구매 및 포인트로 교환을 하고, 요청에 따라 회사는 쿠폰을 수신자에게 전송할 수 있으며, 쿠폰 수신자는 사용처에서 쿠폰을 등가의 실제 상품으로 지정된 유효기간 내 교환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⑦ "쿠폰 모바일앱"(이하 '앱')이라 함은 회사에서 운영하는 모바일앱(evWhere)을 통해 고객이 접속할 수 있도록 회사가 운영하는 매체를 의미합니다.

⑧ 제2조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개정)

①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이 가능합니다. 본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멤버십 사이트에 공지합니다. 다만, 비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로부터 30일전까지 공시하고 변경된 약관은 공시하거나 고지한 적용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가 전자우편 통보의 방법으로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 기제공한 전자우편 주소 중 가장 최근에 제공된 곳으로 통보하며, 회원이 최근의 정보로 변경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③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1항과 제2항의 정해진 바에 따른 회사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회원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④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회사는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 또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4조 (약관의 명시 및 효력)

①  회사는 약관을 회원(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들이 알 수 있도록 애플리케이션에 게시합니다.

②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 및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5조 (약관 외 준칙)

①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 함)을 정하여 이를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이하 "이용정책"이라 함)을 정하여 이를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원가입 및 계약의 성립)

①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회원가입 절차에 따라 약관과 회사가 제공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 버튼을 누르거나 “확인” 등에 체크하는 방법을 취한 경우 본 회원가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가입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제7조 제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요금지불능력이나 의사가 없다고 판단되거나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저해하거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7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면, 전자우편, 전화,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 이용정지 및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이용제한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③ 회원이 사망한 경우 회원 사망일에 회원자격이 상실됩니다.

④ 회원탈퇴 시 3개월간 회원 재가입이 제한됩니다. 단, 회사에서 허가한 경우에는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본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회사에 등록한 주소,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로 서신발송, 유선 통보, 전자우편 통보 및 기타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1주일 이상 공지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전기자동차 검색 및 편의기능 제공

② 회사는 제1항 각 호의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① 회사는 사업종목의 전환, 업체간의 통합, 사업폐지 등 기타 회사의 판단에 의해 불가피한 영업상의 이유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서비스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단, 변동내용을 구체적으로 공지하기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30일 전에 그 취지 및 공지가 불가능한 변동사유를 현재의 서비스를 게시한 곳에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9조에 명시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천재지변, 전쟁, 폭동, 화재, 파업 등 쟁의행위, 정부기관의 통제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노력으로 제어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로부터 전기통신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3) evPlug 멤버십 시스템을 포함한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4) 전기자동차 상면 제공자의 사정에 따라 서비스 중단되는 경우

 5) 서비스가 제3자와의 제휴를 통하여 제공되는 경우에 당해 제휴사업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되거나 중지되는 경우

 6) 기타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현저히 저해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③ 제1항 또는 제2항의 사유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 또는 중단되는 경우, 회사는 그로 인해 서비스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11조 (요금정책)

① 서비스 이용자는 회사에서 정한 요금정책에 동의합니다. 요금정책의 구체적 내용은 멤버십 사이트에 게재하며, 위 요금정책은 시장상황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 이용자의 신용카드나 또는 다른 유형의 결제카드가 개인 신용등급 및 연체 등의 문제로 인해 거절되어 서비스 이용에 대한 비용이 정산되지 않을 경우에는 이전 사용내역이 모두 정산될 때까지 서비스 사용이 중지되며 지속적인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자자격이 박탈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 이용자는 다음 각호에 따라 전자결제(신용카드빌링서비스) 방법 또는 회사가 인정하는 방법으로 사용요금을 결제하여야 합니다.

 1) 서비스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방법(신용카드, 기타 회사가 정하는 결제 수단)으로 요금을 회사에 납부합니다.

 2) 서비스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결제카드를 등록해야 합니다.

 3) 충전 완료 후, 충전량에 따라 등록된 결제카드로 자동 결제됩니다.

④ 서비스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전기자동차 충전기가 훼손되거나 파손된 경우 서비스 이용자은 그로 인하여 발생한 일체의 손해를 배상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⑤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미납요금, 손해배상 등 서비스 이용자의 회사에 대한 채무가 모두 정산될 때까지, 해당 서비스 이용자의 서비스 사용이 중지되며, 그 채무가 일정기간 계속하여 변제되지 않을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자자격이 박탈될 수 있습니다.

⑥ 서비스 이용자가 본 약관 및 위 각 조항을 준수하지 않았을 경우, 회사는 본 약관에 따라 위 손해배상, 미납요금 등 기타 각종 수수료를 부과하는 것 외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⑦ 회사는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미납요금, 손해배상 등 서비스 이용자의 회사에 대한 채무가 정산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자를 상대로 보전처분, 본안소송 제기, 강제집행절차의 착수 등 채무 변제를 위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선불식 충전카드 및 충전포인트)

① 선불식 충전카드 및 충전포인트는  모바일 앱을 통해 구매 할 수 있습니다.

② 결제 취소는 당일에 한하여 결제 취소의 형태로 가능합니다.

③ 선불식 충전포인트의 유효기간은 구매일로부터 (1)년입니다. 

④ 선불식 충전카드의 유효기간은 카드발급시 유효 기간을 명기합니다.

⑤ 구매한 선불식 충전카드 및 포인트는 현금으로 반환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기록된 잔액의 전부를 지급합니다.

 1)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가맹점이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기 곤란하여 선불식 충전카드를 사용하지 못하게 된 경우

 2) 선불식 충전카드의 결함으로 가맹점이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3) 선불식 충전카드에 기록된 잔액이 100분의 20 이하인 경우

⑥ 당사가 자동차 제조사 등으로부터 서비스 제공을 위탁 받은 선불식 카드와 포인트의 잔액에 대하여 당사는 현금 반환의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위탁 선불카드의 사용 유효기간은 위탁 선불식 카드의 당사 등록일로부터 서비스 제공 위탁 계약 상 유효기간까지이며, 서비스 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쿠폰의 환불 및 주문취소 등)

① 회원은 쿠폰을 교환한 내역에 대하여 회사에서 운영하는 앱-쿠폰 등에서 취소 및 포인트로의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사용한 쿠폰의 경우 취소 및 포인트로의 환불은 불가능 합니다.

② 쿠폰 전송 시 시스템적인 장애 또는 해당 번호 결번 등으로 인해 영구적으로 수신자에게 쿠폰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지 않는 경우, 쿠폰 유효기간 내에서 회원은 주문을 취소하거나 회사에 취소 및 포인트로의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포인트 유효기간이 만료된 경우 취소나 포인트로의 환불은 불가능 합니다.

③ 수신자의 전화번호를 전송자가 잘못 입력하여 쿠폰이 오발송되어 제3자인 수신자에 의해 사용된 경우 회사에서는 전송자의 오발송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 쿠폰은 유효기간 동안 쿠폰을 해당 사용처에서 사용하지 않는 경우 유효기간 이후 재사용할 수 없으며 연장, 취소 또는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⑤ 회사와 회원 간에 약정을 통해 발송되거나 프로모션 또는 이벤트 경품으로 무상 제공된 쿠폰은 유효기간 연장 및 환불이 불가하며, 본 조의 규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14조 (쿠폰의 관리책임)

① 시스템 오류 등 회사의 책임으로 쿠폰이 발송되지 않거나 잘못 발송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발송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5조 (개인정보 수집)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회원관리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필수사항으로 수집하고 있으며, 최적화되고 고객지향적인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이외의 정보를 선택사항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시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차종

 3) 차량번호

 4) 전자우편 주소

 5) 휴대폰번호

 6) 청구지 주소

 7) 기타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에서 정한 필수항목

② 회원은 회사에 제공한 등록정보와 관련하여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회사에 그 변경사실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그 변경사실을 통지하지 아니함으로써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 (개인정보 이용과 제공)
①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서'에 기재된 목적 범위 내에서만 개인정보를 활용합니다.

②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 정보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ㆍ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3) 기타 관련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제17조 (정보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서비스 내에서 배너, PPL, 충전소 등을 통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본 약관 내에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에 관한 사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본약관에 동의한 회원은 서비스의 광고게재에 동의한것으로 간주됩니다. 해당 광고는 제3자가 제공하는 영역, 페이지와 연결될 수 있으며, 회사는 해당 광고 페이지의 신뢰성, 안정성 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수신에 동의한 회원에 한하여 이메일, SMS, 알림메시지(Push Notification) 등의 방법으로 이벤트 등 다양한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광고 수신을 원하지 않을 경우 언제든지 수신을 거부할 수 있으며, 회사는 수신 거부한 회원에게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제18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책임과 의무)

①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해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③ 제1항 및 제2항의 주의사항을 위반하여 발생한 어떠한 불이익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19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서비스 이용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서비스 이용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20조 (피연결회사와 회사의 책임)

① "피연결회사" 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 화면과 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를 말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과 피연결회사 간에 이루어진 일체의 거래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서면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2조 (게시물의 저작권 및 관리)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②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회사의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각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습니다.

④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⑤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책임제한)

① 회사는 천재지변 등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생긴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이용자가 사이트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 이용자 간 또는 서비스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서비스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서비스 이용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서비스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4조 (준거법 및 합의관할)
① 회사와 서비스 이용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서비스 이용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제25조 (관계법규의 준용)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별도의 약정이 없는 한 관계 법규, 관련 약관 또는 약정서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관계 법규, 관련 약관 또는 약정서에서 정하는 바가 없으면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르거나 회사와 서비스 이용자가 합의하여 정할 수 있습니다.


[부 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21년 8월 2일부터 시행합니다.